카카오 계열사에서 빠지는 알뜰폰 사업자 '스테이지파이브' 지분 매각 소식
1. 카카오 계열사에서 제외되는 '스테이지 파이브'
오늘 카카오의 계열사 중 하나였던 알뜰폰 사업자 스테이지파이브가 계열사에서 분리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 카카오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스테이지 파이브의 주식을 약 35만 5000주를 보유하여 최대주주로서의 지위를 갖고 있었는데요. 이중 약 22만 1000주가 경영진으로 구성된 신규 투자조합에 의해 인수되었으며, 추후에 약 5만 6500주가 새로운 투자사에 의해 추가적으로 인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카카오인베스트먼트의 스테이지파이브의 보유지분은 약 35%에서 약8%로 감소되었고, 추후엔 더 낮아질 예정입니다.
이로서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의 계열사와 대기업 분류에서 모두 빠지게 됩니다.
2. 스테이지파이브는 어떤 기업인가요?
스테이지파이브는 2015년 4월 설립된 알뜰폰 사업자이며, 2017년 카카오인베스트의 투자를 받아 카카오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그리고 스테이지파이브는 핀다이렉트를 통해 KT망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하여 가입자를 유치해왔으며, 현재는 SKT망과 U+망으로도 다양한 요금제를 출시하여 이용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또한 eSIM요금제와 데이터 로밍 요금제도 출시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테이지파이브는 새로운 투자조합을 최대주주로 하여 책임경영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이며, 코스닥 시장에도 상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